집중분석/기아 쏘렌토R (XM)

기아자동차는 쏘렌토R을 출시하면서 쏘렌토 공식 홈페이지(http://sorento.kia.co.kr)에서 사진작가 조선희가 쏘렌토R을 모델로 직접 촬영한 사진 20여 점을 공개하는 「쏘렌토R 사진전」을 개최했습니다.

    기아차는 유명 사진작가 조선희와 쏘렌토R의 만남을 통해 쏘렌토R의 도시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부각시키고, 기아차 디자인의 우수성을 강조하기 위해 이번 특별 사진전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는데요.

    사진작가 조선희는 약 한 달 동안 쏘렌토R과 함께하며 파주 헤이리 마을 등 쏘렌토R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소 곳곳에서 열정적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합니다.

 조선희 사진작가는 “평소 인터뷰 및 인물 사진을 주로 찍는데 자동차를 주인공으로 찍는 것은 이번 쏘렌토R이 처음이었다”며 “사진 촬영하는 동안 쏘렌토R을 단순한 자동차가 아니라 생명이 있는 피사체로 생각하고 열정적으로 작업했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가 찍은 사진은 이렇습니다.



차가 중심이 아니라 모델을 전면에 내세워 독특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스팟조명으로 붉은색 긴 드레스와 차의 대비를 만든 연출이 독특합니다. 검은색 드레스도 굉장히 길고, 바람에 날리는듯 차까지 연결 라인을 이어가려는 시도도 좋습니다.

하늘을 초록색으로 표현한 것도 재밌습니다. 바랜듯하기도 하고, 더 뜨거운 태양이 느껴지기도 하는 설정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어디서 본듯한 느낌이 듭니다.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진행하는 '포커스 온 패션'에서 보았던 사진을 떠올리게 하는데요.

워낙 인상이 깊었던 사진들이라 전혀 비슷하지 않은데 제가 잘못 생각하는 것인것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만.

비슷한 느낌이길래 한번 글을 써야겠다 생각하다 이제 올립니다.


신고
3 0